홋카이도 겨울 가족여행 추천,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후기
홋카이도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 특별한 겨울을! 리조나레와 토마무 더 타워의 차별화된 매력을 소개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스위트룸 체험, 실속 있는 숙박 팁까지. 최고의 겨울 가족여행지로 완벽한 리조트 후기입니다.
Nov 10, 20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 가족여행으로 인기 있는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를 소개합니다. 리조트 내부에는 홋카이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있어 가족들과 방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각자 다른 컨셉의 "리조나레 토마무"와 "토마무 더 타워"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토마무 더 타워'와 '리조나레 토마무'로 두개의 서로 다른 컨셉의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 리조나레 토마무
홋카이도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리조나레 토마무입니다. 전 객실이 넓고 고급스러운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한 겨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토마무 더 타워
총 36층으로 다양한 객실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어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와 시설로 실속 있는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딱이에요.
구름 위의 아침, 운카이 테라스
해발 1,088m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운카이 테라스는 토마무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되는 필수 코스랍니다!
겨울철에는 운해를 감상하기 힘들지만 대신 끝없이 펼쳐진 설산과 반짝이는 설원이 만드는 겨울 특유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높은 고도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바람도 많이 불고 꽤 추워요.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운카이 테라스 쪽에 따뜻한 커피나 수프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풍경 보시면서 천천히 몸 녹이시면서 여유롭고 멋진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일 년 내내 여름을 즐기는 미나미나 비치
추운 홋카이도에서 즐기는 최대 수심 160cm의 온수풀! 일본 최대 규모의 실내 파도 풀에서는 최대 2m 높이의 파도를 즐길 수 있어요. 수온은 늘 30도로 따뜻하게 유지되니 한겨울에도 걱정 없습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해서 키즈풀도 운영되고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필수 코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건 천장이 투명한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서 오히려 눈이 오는 날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마치 온천을 하는 느낌! 게다가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큰 파도와 작은 파도가 만들어져서 어른도 나름 재미있게 놀 수 있답니다. 수영장 안에 있는 시간표에 언제 파도가 생기는지 모두 적혀있으니 유의하셔서 수영 즐기시면 됩니다!
30M X 80M의 규모가 큰 수영장인 만큼 패들 보트라던지 외줄건너기 체험같이 보통 호텔 수영장에서는 운영하기 어려운 액티비티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숙박하시는 건물과는 조금 떨어져 있어서 리조트 내에서 따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탑승하셔서 이동해야 합니다. 셔틀버스는 2~30분마다 1대씩 운행하고 미나미나 비치의 폐장 시간인 20시보다 늦은 22시 정도에 막차가 운행하니 걱정없이 수영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수영복은 필수로 착용한 뒤 입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준비를 못 하신 분들은 입구 쪽에서 수영복과 각종 용품을 판매 중이니 구매 후 입장해 주세요. 암튜브나 구명조끼같은 안전용품들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니 챙겨가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다만 리조트와 미나미나 비치는 걸어가기에는 조금 멀어서 리조트 내부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아요. 셔틀에 탑승하면 약 15분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물의 교회'는1988년 토마무 리조트에 지어졌어요. 교회 앞의 넓은 연못이 하늘을 비추어 건물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겨울에 방문하게되면 꽁꽁 얼어붙은 연못 위로 눈이 소복히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또한 낭만적이고 멋진 장면이라서 인기입니다.
가족들과 놀기 좋은 아이스 빌리지
이 중에서도 제가 가장 재밌게 즐겼던 건 아이스 빌리지인데요.
온통 얼음으로 만들어놓은 마을 안에서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이런저런 체험을 해볼 수도 있어요.
라멘 가게도 있고요. 저녁을 배불리 먹어서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얼음 그릇에 냉 라면이 담겨서 나온다고 하는데.. 전 추위를 많이 타서 이것까지는 시도하지 않았어요. 리조트에 묵는 3박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아이스 빌리지에서 놀았는데 만약 따뜻한 라멘으로 나왔으면 한 번쯤은 먹었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 하핫
여기저기에 얼음으로 만든 의자도 있어요. 첫날에 앉아보고 두 번 다시는 앉지 않았습니다. 얼음이라 그런지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사진만 후다닥 찍고 얼른 일어났어요.
또 재밌었던 건 이글루처럼 만들어놓은 얼음 건물 안에서 얼음 잔에 칵테일을 만들어주시는 바텐더분도 있었어요. 은근히 구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무알코올 칵테일도 있어서 재미 삼아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재밌었던 건 얼음 호텔도 있었다는 점인데요.
21:40 ~ 08:00까지 진행되는 체험으로 얼음으로 이루어진 숙소에서 정말로 하루 동안 잠을 자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물론 저대로 잠을 자는 것은 아니고 영하 25도의 추위에도 버틸 수 있는 전용 침낭이 제공되어서 그 침낭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체험이라고 합니다. 숙박체험에는 비용이 발생하지만 그냥 구경하고 나오시는 건 무료니까 마음껏 둘러보시고 잠은 따뜻한 방에 가서 주무세요!
돌아다니다 보니 아이스 빌리지의 중심부에 난로도 만들어뒀어요. 많이들 앉아서 불멍을 하시거나 판매하는 마시멜로를 구워서 드시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체험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보이는 아이들마다 손에 꼬챙이를 하나씩 들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얼음 미끄럼틀!
따로 썰매나 뭔가 엉덩이를 지켜줄 무언가와 함께 타는 게 아니라 그냥 내 몸으로 내려가는 미끄럼틀이라서 타고나면 옷이 젖긴 해요. 길이가 꽤 길고 경사도 있는 편이라서 어른들도 재밌게 탈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 전용으로 아담한 미끄럼틀도 따로 준비가 되어있어요.
주의 : 130cm 이상만 이용이 가능해요.
아이스 빌리지로 구경을 나갔던 이유는 불꽃놀이 때문이기도 합니다. 제 체감상 5분 정도 진행되었던 것 같은데 안 그래도 홋카이도 지역이 눈이 많이 내리는데 하늘에서 내리는 눈과 불꽃놀이를 같이 보는 게 너무 낭만적이더라고요. 가족들과 여행 가신 분들은 더욱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서 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고 꼭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토마무 리조트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어요.
승마체험, 스노모빌, 키즈 스노모빌, 설원 바나나 보트, 토마무 리조트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썰매까지!
토마무 리조트 추천 식당까지 보고가세요!
이렇게 가족 친화적인 리조트에 방문했을 때는 식당에 대해서도 빼놓을 수 없죠?
토마무 리조트에는 식당이 여러곳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제가 추천드리는 식당은 니니누푸리 식당입니다.
포레스트 니니누푸리 식당은 저녁에 식사가 가능한 뷔페 식당인데요. 따로 예약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홋카이도가 유제품이 유명하신거 아시지요? 홋카이도의 신선한 유제품을 이용한 피자나 맛있는 철판구이들이 뷔페로 제공됩니다.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예요.
오늘 소개드린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겨울철 가족여행지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한 곳에서 이렇게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토마무의 가장 큰 매력이죠.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겨울 여행지, 홋카이도의 겨울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를 추천드립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