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요모 후기
작성자: 박*하님 | 작성일: 2025-10-16
여행 정보
여행기간: 2025년 10월 11일 ~ 2025년 10월 15일 (3박 5일)
여행지역: 장가계/원가계/천문산
가이드: 이경민 가이드님
여행형태: 프라이빗 투어, 효도여행
여행인원: 4명
기타사항: 대한항공 인천직항, 가족여행
여행 후기
1. 요모 선택 이유
부모님 환갑 기념으로 장가계를 여행하려고 계획했을 때 전형적인 패키지 여행을 가고 싶지는 않았어요. 불필요한 쇼핑 포함 컨디션을 고려하지 않은 스케줄이 싫었고, 가족끼리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요모는 여행 일정을 맞춤으로 세울 수 있고 당일에도 유연하게 조정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그러했고요.
2. 이경민 가이드님의 담백+섬세한 배려
장가계는 1년에 200일은 비가 와서 날씨 운이 따라줘야 하는데 저희는 가이드님의 조용한 노력 덕분에 볼 거 다 보고 왔어요!
원가계 일정날 비가 많이 내려서 시야가 트일까 싶었는데 공중전원 아래로 내려가서 아름다운 풍경을 운좋게 볼 수 있었어요! 안개가 껴서 더욱 멋졌던..! 알고 보니 이동하는 중간에 가이드님께서 문자/전화로 수시로 확인하면서 헛걸음 하지 않도록 노력해주셨더라고요. 정말 감사했어요.
저희 가족끼리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고, 중국 역사 좋아하는 아빠에 맞춰 관련 설명도 해주셨어요. 먼저 직접적으로 자세히 설명하시기보다는, 담백하게 설명해주시고 관련해서 질문하면 또 자세히 말씀해주시는 스타일이에요. 저는 질문봇이라 많이 물어봤어요 ㅋㅋㅋ 기사님도 넘 친절하시고 안전운전 최고!
3. 현지식과 한식
현지식 향신료 때문에 어려울까 싶었는데 막상 또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한식은 한국에서 먹는 게 기준이 되다 보니 조금 아쉬워서 저희는 현지식으로 많이 먹어보려 했어요.처음에 내장 못 먹는다고 말씀드렸던 거 기억해주시고, 산사귀에서 내장 대신 고기로 변경해주셨더라고요. 참 섬세하심!
아빠 왈 여행의 시작과 끝은 가이드라고 했는데, 섬세하고 잘생긴 가이드님 덕분에 재밌게 가족여행 즐기고 가요! 부모님께서 주변에 추천 많이 하신다구~ 짧은 시간이지만 정들어버렸어요. 인연은 돌고 도니 또 어디선가 만나길!
여행 참고하기
장가계 핵심관광으로 떠나는 누구나 만족하는 노쇼핑/노옵션/노팁 일정
만족도
★★★★★ (5/5)
태그
#요모 #효도여행 #프라이빗투어 #원가계 #천문산 #장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