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모 자주 묻는 질문 (FAQ)

요모 프라이빗투어 예약 전 꼭 알아야 할 정보 총정리! 항공권 예약, 여행 일정 변경, 식사 요청, 결제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요모매거진's avatar
Sep 01, 2025
요모 자주 묻는 질문 (FAQ)
Contents
요모 프라이빗 투어 안내Q: 단독 투어인가요, 다른 팀과 함께 진행되나요?Q: 저희는 2명인데 이 경우에도 저희만 단독으로 진행되나요?Q: 쇼핑이나 선택관광(옵션투어)이 있나요?Q: 포함 사항과 불포함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항공권 예약하기Q: 항공권도 함께 예약해 주실 수 있나요?Q: 항공권은 어디에서 예약하나요?Q: 항공권은 직접 예약할 예정인데, 그 경우에도 공항 픽업이 제공되나요?Q: 도착 시간이 밤인데, 첫날 공항 픽업부터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여행 일정 계획&변경하기Q: 여유로운 일정으로 구성해 주실 수 있을까요?Q: 공항 픽업과 샌딩 서비스는 포함되어 있나요?Q: 현지에서 일정 변경이 가능한가요?Q: 일정표를 공유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식사 요청&변경하기Q: 식사는 모두 포함인가요? 조식은요?Q: 식당이나 식사 메뉴는 변경할 수 있나요?Q: 현지식이 입에 맞지 않을 경우, 한식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Q: 메뉴를 추가해서 주문이 가능한가요?여행자 정보 입력하기Q: 여행자 정보는 왜 입력해야 하나요?Q: 여행자 정보는 어디서 입력하나요?Q: 입력된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나와요!여행예약 및 결제하기Q: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Q: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 결제도 가능한가요?Q: 여행 경비는 한 번에 결제해야 하나요, 나눠서 결제도 가능한가요?Q: 다른 사람이 대신 결제하거나 카드 두 개로 나눠서 결제할 수 있나요?Q: 현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기타 문의Q: 전화로 상담할 수 있을까요?Q: 여행 예정일에 날씨는 어떤가요?Q: 여행 전까지 추가로 받아볼 안내사항이 있을까요?Q: 이후 문의는 이 채팅방에서 계속 진행해도 되나요?Q: 여행 계약서는 받아볼 수 있을까요?Q: 호텔 예약 바우처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Q: 예약한 여행을 취소하고 싶어요.

딱. 우리끼리 즐기는 여행 요모!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정리했어요.

요모 프라이빗 투어 안내

Q: 단독 투어인가요, 다른 팀과 함께 진행되나요?

A: 전 일정 프라이빗 투어로, 다른 팀과 절대 섞이지 않습니다.


Q: 저희는 2명인데 이 경우에도 저희만 단독으로 진행되나요?

A: 인원과 관계없이 무조건 전용차량과 전담 가이드가 배정됩니다.


Q: 쇼핑이나 선택관광(옵션투어)이 있나요?

A: 아닙니다. 저희는 노쇼핑, 노옵션, 노팁으로 고객분의 행복한 여행에만 집중합니다.


Q: 포함 사항과 불포함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A: 견적서 하단 포함 불포함 사항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항공권 예약하기

Q: 항공권도 함께 예약해 주실 수 있나요?

A: 항공권은 온라인 예약이 가장 저렴합니다. 원하시면 검색도 도와드릴게요 😊


Q: 항공권은 어디에서 예약하나요?

A: 네이버 항공이나 스카이스캐너 등 다양한 항공권 비교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이 가능해요.


Q: 항공권은 직접 예약할 예정인데, 그 경우에도 공항 픽업이 제공되나요?

A: 네, 항공편 정보만 알려주시면 맞춤으로 픽업부터 일정을 구성해 드립니다.


Q: 도착 시간이 밤인데, 첫날 공항 픽업부터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

A: 공항 픽업은 항공 도착 시간에 맞춰 전용차량과 가이드가 대기합니다.


여행 일정 계획&변경하기

Q: 여유로운 일정으로 구성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프라이빗 여행이라 가능하며, 충분히 여유로운 일정으로 준비해드릴 수 있습니다.


Q: 공항 픽업과 샌딩 서비스는 포함되어 있나요?

A: 네, 현지 공항 픽업부터 마지막 날 드롭까지 전 일정 포함입니다.


Q: 현지에서 일정 변경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조정해드립니다.


Q: 일정표를 공유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A: 견적서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통해 일행분들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사 요청&변경하기

Q: 식사는 모두 포함인가요? 조식은요?

A: 기본적으로 숙소는 대부분 조식 포함 기준입니다. 식사가 미포함된 경우 현지에서 자유롭게 선택해 예산에 맞게 이용하는 방식이에요.


Q: 식당이나 식사 메뉴는 변경할 수 있나요?

A: 일정 동선에 따라 조정 가능합니다. 미리 요청해주시면 반영해 드릴게요.


Q: 현지식이 입에 맞지 않을 경우, 한식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가이드와 상의하신 뒤 상황에 따라 현장에서 조정해 드릴 수 있습니다.


Q: 메뉴를 추가해서 주문이 가능한가요?

A: 식사포함의 경우 예산초과할 경우 현장에서 결제해 주시면 되요.


여행자 정보 입력하기

Q: 여행자 정보는 왜 입력해야 하나요?

A: 고객님의 여행자 정보는 호텔, 차량, 관광지 입장 예약 등에 필요한 정보로 여행 후 모두 폐기처리 하고 있습니다.


Q: 여행자 정보는 어디서 입력하나요?

A: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동행인의 여권 정보도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Q: 입력된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고 나와요!

A: 외교부 여권정보 데이터와 매칭하고 있어 이름 띄어쓰기 공백, 하이픈’-’ 등의 특수문자를 여권과 동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여행예약 및 결제하기

Q: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견적서를 확인하신 뒤에 이상이 없다면 '이대로 진행하기'를 눌러주세요. 이후 견적에 대한 승인이 완료된 후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Q: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 결제도 가능한가요?

A: 계좌이체와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다.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니 결제시 확인해 주세요.


Q: 여행 경비는 한 번에 결제해야 하나요, 나눠서 결제도 가능한가요?

A: 전체 금액의 30%를 먼저 지불하신 뒤 잔금은 여행 출발 1달전까지 모두 지불하셔도 됩니다. 예약금 결제 후 호텔 예약 등의 작업이 진행됩니다.


Q: 다른 사람이 대신 결제하거나 카드 두 개로 나눠서 결제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여행자들이 각자 결제하거나, 여러장의 카드로 결제도 가능해요.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나눠서 결제하기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Q: 현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여행 출발일 당일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리고 있어요. 발급을 원하는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세요.


기타 문의

Q: 전화로 상담할 수 있을까요?

A: 저희는 보다 정확하고 빠른 안내를 위해 전화 대신 채팅 상담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채팅으로 남겨주신 내용은 기록 누락 없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님께도 훨씬 더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Q: 여행 예정일에 날씨는 어떤가요?

A: 출발 전 주간 일기예보와 예상 날씨를 안내드립니다.


Q: 여행 전까지 추가로 받아볼 안내사항이 있을까요?

A: 출국 전 체크리스트, 준비물, 현지 유의사항, 가이드 배정 정보 등을 요모 채팅으로 안내드립니다.


Q: 이후 문의는 이 채팅방에서 계속 진행해도 되나요?

A: 네, 이전까지 대화기록이 유지됩니다. 언제든지 추가 문의 주시면 됩니다.


Q: 여행 계약서는 받아볼 수 있을까요?

A: 여행 견적서 (확정서) 다운로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호텔 예약 바우처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

A: 여행사가 호텔을 예약하는 경우 별도의 바우처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우처 제출 등의 이유로 요청하시면 호텔에 추가로 요청이 가능합니다.


Q: 예약한 여행을 취소하고 싶어요.

A: 상담창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하시거나 취소 및 환불안내 링크를 통해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전 안내드린 취소 및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됩니다.

취소 및 환불안내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요모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