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황산이나 장가계 같은 유명한 명소들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어서, 좀 더 특별하고 아직 덜 알려진 여행지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곳이 바로 망선곡과 삼청산이었어요.
망선곡의 환상적인 야경과 삼청산의 자연 풍경이 궁금해서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저를 포함한 일행들 모두 아주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아직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더욱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멋진 곳을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워서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망선곡? 삼청산? 처음 들어봐요
망선곡(望仙谷)은 '신선이 되기를 바라는 계곡'이라는 뜻입니다. 중국 장시성 상라오시에 위치한 국가 AAAA급 관광지입니다. 과거 광산지역이었던 곳을 관광지로 완전히 탈바꿈시킨 곳으로, 절벽 위에 아슬아슬하게 지어진 집들과 깊은 협곡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삼청산(三淸山)은 예로부터 신선들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도교의 성지로 여겨져 온 곳이에요. 여러개의 봉우리가 도교의 신선인 삼청(옥청, 상청, 태청)이 나란히 산 정상에 앉아 있는 듯 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2008년에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명산이랍니다.
두 곳 모두 상하이에서 고속철도로 출발해 2~3시간 정도면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라서 중국 현지에서는 점차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1일차 - 상하이에서 상라오로, 여행의 시작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시작된 이번 여행은 홍차오역 출발합니다. 고속철도 G1637편을 타고 상라오역으로 향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2시간 40분의 편안한 고속철도 여행 후 상라오에 도착하여 상라오 국제호텔에서 첫 밤을 보냈습니다.
상라오는 장시성의 관문 역할을 하는 도시로, 망선곡과 삼청산으로 향하는 베이스캠프 같은 곳입니다. 첫날은 긴 이동으로 인해 큰 관광은 없었지만, 이제 시작될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품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2일차 - 망선곡의 환상적인 자연과 신비로운 야경
망선곡의 압도적인 자연 풍경
2일차는 이번 여행의 첫 번째 하이라이트인 망선곡으로의 여행이었습니다. 망선곡은 깊은 계곡과 울창한 숲이 특히 매력포인트라고 합니다. 스릴 넘치는 유리잔도까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관광하는내내 재밌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유리잔도 코스 종료 후에는 망선 폭포 쪽으로 트래킹을 이어갔습니다. 물이 바위를 타고 떨어지며 만들어내는 물보라! 저희 여행일 전에 비가 와서 그런지 폭포의 수량이 꽤 많은 편 같았습니다.
망선곡 야경의 특별한 매력
망선곡의 진정한 매력은 해가 진 후에 드러납니다. 계곡 곳곳에 설치된 조명이 물안개와 어우러지며 만들어내는 야경은 최근 망선곡이 유명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폭포 주변의 조명 연출은 낮과는 완전히 다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서 하루에 두 번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일차 - 삼청산, 도교 성지의 신성한 아름다움
삼청산 진사 케이블카로 만나는 운해
3일차는 도교의 성지 삼청산으로 향했습니다. 삼청산은 독특한 화강암 기암괴석들이 만들어내는 경관이 유명한 곳입니다. 금사 케이블카를 타고 산을 오르는 과정 자체가 하나의 관광 포인트로,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는 발아래 풍경은 스릴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케이블카가 구름 사이를 지나가며 보여주는 풍경은 삼청산의 매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장면이었습니다.
삼청산 세 개 풍경구의 각기 다른 매력
삼청산은 남청원, 서해안, 동해안 세 개의 풍경구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청원 풍경구는 삼청산의 주요 봉우리들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기암괴석들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조형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도교 문화와 관련된 여러 전설들이 깃든 바위들을 보며 걷다 보니 자연스럽게 삼청산의 신성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해안 풍경구는 넓은 조망을 자랑하는 곳으로, 멀리 펼쳐진 산맥들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있어서 그런지 구름이 시시각각 움직여 풍경이 계속 변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동해안 풍경구는 삼청산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위를 뚫고 다리를 놓은 고공잔도를 따라 걸으며 아찔한 절벽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짜릿합니다. 발아래로 펼쳐지는 깊은 계곡과 기암괴석들의 조화는 삼청산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삼청산에서의 하루를 마치고 오후 2시 55분 상라오역에서 G1384 고속철도에 올랐습니다. 자가용으로 이동하면 4~5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인데, 고속철도를 이용하니 2시간 45분 만에 상하이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도 절약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여행 피로도 덜했습니다.
4일차 - 상하이의 매력 살짝 맛보기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에서의 특별한 경험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마치고 상하이로 돌아와서는 도시적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난징시루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특별한 매장 중 하나로, 커피 로스팅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장원에서 느끼는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
스타벅스에서의 모던한 경험 후에는 같은 난징서로에 위치한 장원(张园)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19세기 말에 조성된 이 석고문 양식의 근대 건축 단지는 오랫동안 상하이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 역할을 해온 곳입니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거쳐 고풍스러운 외관은 그대로 유지한 채 명품 매장, 갤러리, 세련된 카페들이 자리 잡으면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붉은 벽돌과 전통적인 중국 건축이 어우러진 건물들 사이로 걸으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건축물 안에서 현대적인 쇼핑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상하이라는 도시의 매력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상라오 추천 호텔
그랜드 뉴 센추리 리조트 상라오 산칭산 (Grand New Century Resort Sanqingshan Shangrao)
이번 여행에서 묵었던 리조트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망선곡 인근에 위치한 리조트로,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리조트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객실에서 바라보는 산세도 아름다웠고, 리조트 전체적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망선곡 여행의 여운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5성급 리조트답게 깔끔하고 직원들도 너무 친절해서 1박만 했지만 아주 만족한 숙소였습니다.
망선곡과 삼청산을 포함한 이번 여행은 중국의 숨겨진 자연 명소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새삼 깨닫게 해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아직 많은 한국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만큼 비교적 한적하게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었습니다. 자연의 웅장함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경험하고 싶다면 망선곡과 삼청산 여행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