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여행 인싸되기, 핫플 타이베이 돔 완전정복

2024년 대만의 핫플레이스, 타이베이 돔을 소개합니다! 지하철 연결 쇼핑몰과 다양한 이벤트로 가득한 타이베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놓치지 마세요.
Yomo Help's avatar
Oct 18, 2024
타이베이 여행 인싸되기, 핫플 타이베이 돔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베이 여행의 새로운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타이베이 돔에 대해서 소개드릴까 해요.
notion image
 
최근에 개장한만큼 현대적이고 깔끔한 시설이 돋보이는 돔 경기장입니다. 특히 요즘은 야구 관람뿐만 아니라 돔 내부에 있는 시설을 이용하려고 돔을 찾는 관광객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2024년 11월 9일부터 11월 24일까지 프리미어 12가 대만,일본 공 개최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려고 계획중인 곳입니다. 한국과 대만의 첫 경기가 이 타이베이 돔에서 11월 13일 오후 7시 30분에 펼쳐지거든요!
 
notion image
 
오늘 타이베이 돔에는 어떤 시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최초의 돔 경기장 타이베이 돔!
notion image
 
타이베이 돔은 타이완 최대의 돔형 경기장으로, 야구 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와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는 다목적 시설입니다.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타이베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어요.
 
2023년에 완공되어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답니다. 약 4만명의 수용인원으로 최대 2만명 정도까지 수용이 가능한 우리나라의 고척스카이돔과 비교해보면 규모가 어느정도인지 대략 짐작이 가시죠?
 
지하철과 바로 연결된 타이베이 돔 지하 쇼핑몰
타이베이 돔은 지하철에서 나오면 바로 지하쇼핑몰로 이동이 가능해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notion image
 
notion image
 
사진으로만 보셔도 전체적으로 깔끔하다고 느껴지실텐데요.
돔이 완공된 뒤인 2024년 5월에 오픈했기 때문에 내부, 외부 가리지 않고 세련되고 깔끔합니다.
 
notion image
 
뭔가를 사려는 생각이 없으셔도 천천히 구경하시면서 돌아다니는 것도 재밌어요~
notion image
돔 내부에는 아담하게 만들어놓은 포토존도 있어요. 아이와 함께 오신 분들은 기념사진도 한장 찍어보시길~ 깔끔하고 맛있는 식당들도 준비되어 있어요.
 
notion image
열심히 구경하러 다니는 와중에 배가 꼬르륵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타이베이돔 1층에는 식당이 무척 많아서 간단한 디저트나 식사 등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 있어요. 햄버거, 라멘, BBQ, 브런치, 훠궈 주변을 돌면서 마음에 드는 식당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notion image
 
전 쿠쿠라는 이름의 훠궈집이 있길래 도전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꽤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notion image
대표
notion image
 
고기도 제 기준에서 맛있었고, 특히 옆 테이블 해산물이 신선해보여서 저희도 시켜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나왔어요. 타이베이의 식당은 관광객들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거의 모든 분이 타이베이 현지분들인것 같더라고요. 찐맛집 인정합니다!
 
notion image
나중에 발견했는데 한식당도 있어서 한장 찍었네요.
소주도 팔고.. 불고기도 팔고.. 이름도 무궁화.. 예쁘죠?
훠궈집 못지 않게 손님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간단하게 타이베이 돔에 있는 시설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경기장 뿐만 아니라 쇼핑시설, 식당, 카페가 모두 모여있고 주변에는 여러관광지들이 있어서 얼마 전에 추천드렸던 유나이티드 타이베이 호텔에서 숙박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타이베이를 즐기실 수 있겠더라고요.
 
타이베이 관광지 접근성 최고의 유나이티드 호텔도 한번 살펴보세요.
 
 
타이베이 지하철 역세권 호텔, 관광지 접근성 최고의 유나이티드 호텔 리뷰
 
notion image
 
타이베이 돔은 단순한 경기장이 아닌, 쇼핑과 맛집,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타이베이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쇼핑도 하는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요모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