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월계관 사케 박물관, 사케 입문자들을 위한 완벽한 방문지

사케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라면 교토 월계관 사케 박물관을 꼭 방문해보세요. 사케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배우고 다양한 사케를 시음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일본 교토를 여행의 특별한 경험을 만끽해보세요!
Yomo Help's avatar
Jul 24, 2024
교토 월계관 사케 박물관, 사케 입문자들을 위한 완벽한 방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케에 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제가 일본 여행 갔을 때 친구들끼리 사케 한 잔씩 하자고 의견을 모았었는데요.
당시 넉넉한 여행은 아니어서 숙소 근처 편의점에서 가장 싼 사케를 하나 사서 왔어요. 20살이 되자마자 갔던 여행이니 선택지가 많지 않았거든요.
아무튼 우유팩처럼 생긴 사케를 사 와서 저녁에 숙소에서 다 같이 한 잔씩 마셔보고 그 사케는 바로 싱크대로 직행했답니다.
물론 저렴한 술이라고 모두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사케에 대해서 아예 모르니까 잘 고르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 당시에 일본에 가서 먹었던 모든 종류의 음식 사진이 있는데 유일하게 사케만 없어요. 너무 충격받았거든요...
그래서! 우리 독자분들이 일본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서 사케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 사케 맛보기! 전용 공간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notion image
 
 
월계관 사케 박물관
주소 : 247 Minamihamacho, Fushimi Ward,
Kyoto, 612-8660
소요시간 1시간 내외
운영시간 : 09:30 - 16:30
(마지막 입장 16:00)
최대 인원 : 12명
입장료 : 성인 : 600엔
13-19세 : 100엔
12세 이하 : 무료
교토 후시민은 과거부터 사케 생산 지역으로 유명했습니다.
 
notion image
그동안 제가 소개 드린 양조장이나 공장에 비하면 훨씬 더 박물관스러움이 풍기는 장소입니다.
원래 양조장으로 운영되는 곳을 개조해서 박물관으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제가 소요시간 1시간 정도라고 써놨지만 실제로 천천히 둘러봐도 1시간이 덜 걸릴 만큼 가볍게 보고 나오기 좋은 곳이에요.
notion image
사실 주류 관련된 장소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사케에 대한 소개, 관련 물품 등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사케 덕후가 아닌 이상 시간이 오래 걸릴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notion image
그렇지만 제가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 어느 정도 짐작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바로 입장료를 지불하면 사케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죠!
notion image
총 열 종류의 사케들 중 3가지를 시음할 수 있어서 사케를 처음 접하거나, 관심이 생겼다면 사케 박물관에서 정보를 얻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 조그마한 사케 잔도 기념품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곳처럼 무료로 진행되는 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사케를 알아간다는 점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장소라고 생각해요.
10가지 정도의 사케 중에서 3가지 사케를 시음해 보고 만약 마음에 들면 구매를 해도 되고 별로였다면 좋은 경험 한 셈 치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단순 박물관 관람 뿐만 아니라 3월 중에는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방문해서 사케도 마시고 축제도 즐겨보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More articles

See more posts

요모매거진